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일 이야기

다수 중계기 파워 고장신호

오늘은 수신기에 중계기다수가 파워쪽 고장이있어서 수리하는 거에대해 포스팅해보려합니다.

 

일단 중계기 5개나떳네요 주말지나고 확인했을때 이런거고 주말전엔 고장이 0이었는데 이상황인거 보면 며칠사이에 중계기가 한번에 고장났을꺼같진 않고, 다른문제가 있을꺼라 판단되네요..

 

일단 위치를 확인해보고 현장을 가봅시다. 먼저확인해야할껀 현장이니깐요.

 

고장난곳에 가보니 중계기에 파란불도 들어와있고

전원고장이라 떠있지만 전원전압을 재보니 정상전압이 나옵니다.

 

다른곳도 전압일재보니 모두 정상전압입니다. 이럴리없는데?! 하고 고민을 하다가 보니 중계기 빨간불이 안튀는 걸 확인했습니다. 주기적으로 통신이 튀면서 수신기와 통신이되야하는데 빨간불이 안튀는걸 보니 수신기에 문제가 있지 않을까라는 합리적인의심을 해보고~

접촉불량일 가능성도 있으니 일단은 중계기 위에있는 전원부와 통신선연결을 한번 뺏다 꼽아보고 방재실로 복귀했습니다.

 

역시나 나아진게 없네요.

일단 현장문제는 아니라 판단되네요. 현장쪽은 전압모두 이상없고 중계기도 이상이 없었고 해볼수 있는건 하고 내려왔으니까요.

 

방금 통신선이 안튀는 문제가 있었으니 수신기를 리셋해보겠습니다.

 

수신기를 열어보면 안에 파워가 있고, 그파워에 배터리가 연결이되어있고 똑딱이스위치로 키고끌수있게끔 되어있습니다.

배터리선이 연결되어 있는 이유는 정전시 잠시동안 수신기의 전원을 공급해주기위해 연결이 되어있는거구요. 이거때문에 스위치를 끄더라도 전원공급이되서 수신기가 꺼지지 않습니다.

그러니까 배터리선을 빼준다음 스위치를 꺼주고 약 1분정도 놔둔뒤 다시 켜주고 배터리도 연결해줍니다.

 

부팅은 3~5분정도 걸리니 얌전히 기다려주시면됩니다. 부팅이 다 되었을때 가끔 화재신호가 튀어서 들어오는 경우가 있으니 조심해주시구요.

 

일단부팅다된뒤 확인한번해줍니다.

 

고장이 싹지워졌네요.

 

결국 통신문제라 고장이 재대로 수신기에 갱신안되서 고장이 떠있던거라 추측되네요.

 

 

. 오늘은 중계기 전원고장이 여러개 터진걸 해결해보는걸 해보았는데요.

이런현상이 있으면 바로 수신기 리셋하는게 아니고 먼저 현장을 가보고 확인을해보고 모두 정상인데 수신기에 고장이 안지워진다하면 해보시기 바랍니다.

수신기전원을 껏다키는게 그렇게 좋은 대처방법이 아니거든요! 단지내 정전후 복전할때 순간 전류가 많이 흐르기때문에

문제가 생기는 것처럼 수신기도 마찬가지입니다. 전자기판이 붙어있는 시설같은경우에는 미세전류차이때문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크기때문이죠. 그래도 어쩔수 없는 경우에는 당연히 리셋해서라도 정상화 해야하는거구요~

 

그럼 오늘도 끝!

'사는 이야기 > 일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분수대 제수변쪽물받이함 보수  (0) 2021.06.28
댐퍼 입력고장 보수  (1) 2021.06.08
자동폐쇄장치 도어릴리즈 수리  (0) 2021.05.05
댐퍼재연결 보수  (0) 2021.04.20
알람 밸브 누수 보수  (0) 2021.04.08